요즘 나노바나나를 흡수한 제미나이 이미지 제작이 핫하다고 한다. 갑자기 퍼득 든 생각이 블로그에 대문 사진을 제미나이로 만들어 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1. 구글 공식 프롬프트
구글 공식 프롬프트에는 아래와 같은 설명과 예시가 있다.
Gemini 2.5 Flash Image는 이미지 내에서 텍스트를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정확한 텍스트를 명확히 하고, 글꼴 스타일을 설명하고, 전체적인 디자인을 설정하세요.
템플렛:
[글꼴 스타일]에 "[렌더링할 텍스트]"라는 텍스트를 사용하여 [브랜드/컨셉]에 대한 [이미지 유형]을 만듭니다. 디자인은 [색 구성표]와 함께 [스타일 설명]이어야 합니다.
프롬프트 예:
'The Daily Grind'라는 커피숍을 위한 모던하고 미니멀한 로고를 만드세요. 텍스트는 깨끗하고 굵은 산세리프 글꼴이어야 합니다. 디자인에는 텍스트와 매끄럽게 통합된 단순하고 양식화된 커피 원두 아이콘이 있어야 합니다. 색 구성표는 흑백입니다.
2. 제미나이 만들어 보기
1) 1차
응??? 한글도 엉망이고 뒤 배경이 내가 원하는 방향이 아니다. 다시 만들어 달라고 했다.
2) 2차
위 배경은 맘에 드나...아직 안쪽에 모습이나 한글은 엉망이다. 이번엔 쿡 집어서 다시 만들어 달라고 했다.
3) 3차
이제는 아예 뒤 배경을 바꿔 놓았다. 물론 한글은 역시나 엉망...
3. Canva Ai 이용
캔바에서도 똑같은 구문으로 다시 만들어 달라고 했다. 역시 전문프로그램이여서 그런지 퀼리티 질이 더 나았다. 다만 한글은 역시나 문제였다. 같은 의미를 영어로 써 놓다니....
4. 결론
내 생각속에 있는 이미지를 Ai를 이용해서 만들기는 아직 요원한것 같다. 특히나 한글은 영어에 비해서는 아직 멀었다. 그래도 조금씩 발전해 가는 것을 보면 언젠가는 내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댓글 쓰기